본문 바로가기
월천 PLAN/월천 프로젝트

[종신보험 완납 후기] 고생했다~ 토닥토닥~

by 월천따박 2023. 6. 6.

납입 기간 20년짜리 종신보험이...  
완납까지 1회차 분 남았다.  ^^

첫 직장 구하고, 얼마 안 돼서 어머니 소개로 반강제로 가입하게 된 종신보험...  ^^;
가입 이후 한참 지나서야 알게 된 종신보험의 불리한 구조...  그때는 이미 가입한지 10년이나 지난 시점이라... 만약, 해약할 경우 손해가 이만저만이... 당시 쭈구리 월백따박은 10년 된 종신보험이 유일한 보험(참고로, 월천따박은 실비보험이 없다)이었기에... 게다가, 최저보증이율이 나쁘지 않기도 했고, 그냥... 만기까지 유지하기로 했었다. ^^;

그럼... 

납입 기간 20년 동안 종신보험으로 받은 혜택은 얼마나 될까?

2건의 사고?로 받은... 수술 및 진단, 입원비 명목으로 Total 147만 원이었다. 그런데... 납입금액도 헐~씬~ 적은 우체국 보험에서 헐~씬~ 많은 보험금을 받았다는...  

어찌 됐든...
오늘로 마지막 240회차 보험금이 자동이체 되었다...  기나긴... 20년의 납입 기간이 끝났다.

종신보험이니...

사망보험금이 있고, 기타 질병 및 재해보험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65세에 생존 시 '드림 축하금'이라고 주계약 보험료 100%를 돌려준단다...

드림 축하금은 개뿔!​

최저보증이율 4.5%로 납입금이 불어나는 걸 보려니... 안되겠다 싶은 거겠지....  납입금액을 줄이려는 보험사의 얄팍한 술수로 밖에 볼 수 없음... 내 나이 65세....  2044년에 1800만 원으로... 과연 뭘 할 수 있느랴...

암튼...
20년 동안 코쌩했따!
토닥토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