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부동산 시장 동향

[매매/전세 변동률] 23년 4월 3일 기준

by 월천따박 2023. 4. 9.

[주간 아파트 매매가 변동률]

매매-지역별 시황(2023.04.03 기준)
매매
서울
마포구
(-0.60%)
급매물을 찾는 문의는 있지만 1분기에 초급매물 위주로 거래된 후 매도호가가 소폭 상승해 거래는 다시 정체되고 있다. 이번 주에는 리모델링을 추진 중인 대흥동 대단지의 시세가 하락하였다.
강동구
(-0.23%)
고덕동 상일동의 신축아파트는 저가 급매물이 소진되고 매도호가가 상승하자 매수대기자들이 다시 관망세를 보이고 있다. 성내동, 길동, 명일동 구축아파트는 여전히 초급매 수준의 가격이 아니면 거래가 이루어지기 어려운 분위기이다.
경기
안산 상록구
(-0.93%)
대출금리가 소폭 낮아진다고 해도 추가 하락우려에 쉽게 움직이지 못하는 분위기이다. 금주는 사동, 성포동 구축아파트 위주로 시세가 하락했다.
인천
계양구
(-0.57%)
작년 하반기 대비하여 시장분위기가 나아지고는 있으나 초급매물만 조금씩 거래되는 수준이다. 인접한 검단신도시 분양가가 계양구 구축가격과 큰 차이가 없다보니 매도 후 신도시로 이주하려는 수요가 있어 급매물이 꾸준히 나오고 있다.
광역
대구 서구
(-0.71%)
인근의 신축으로 갈아타기 위한 수요가 조금씩 움직이고 있을 뿐 대부분은 관망세이다. 금주는 내당동과 평리동, 중리동의 대단지가 하락세를 보였으며 재건축 추진단지들의 매매가도 약세이다.
지방
아산
(-0.48%)

급매물을 찾는 매수대기자들이 조금 늘었으나 매도호가와 매수희망가의 차이가 쉽게 좁혀지지 않아 실제 거래는 쉽지 않다. 올해 신규아파트 입주가 많은 탕정면과 둔포면 대단지의 매매가격이 소폭 하락하였다.


[주간 아파트 전세가 변동률]

전세-지역별 시황(2023.04.03 기준)
전세
서울
노원구
(-0.39%)
여전히 이동수요 없이 조용하고. 전세거래는 올수리된 소형 위주로 이뤄지고 있으며 중대형은 소진이 더딘 상황이다. 6월말 입주 예정인 상계동 노원롯데캐슬시그니처(1163세대)의 전세 물량이 계속 나오고 있다.
동작구
(-0.49%)
흑석동 흑석리버파크자이(1772세대) 입주장 급전세 매물이 소진되면서 주변 단지들에도 문의가 조금 늘었지만 일부 구축아파트는 가격을 내려도 연락조차 없는 상황이다. 급전세나 월세 위주로만 간간이 거래되고 있다.
경기
고양
일산서구
(-0.75%)
봄철 이사수요도 벌써 마무리 되었는지 이동수요가 거의 없지만 전세는 소형 위주로 문의가 오고 있다. 대화동 일산동 덕이동 탄현동 등 일산서구 전역의 전세가격이 하락을 보였다.
인천
부평구
(-0.44%)
신축 입주물량이 많아 구축은 전월세 수요가 부족한 편이다. 금주에는 산곡동 구축아파트 위주로 전세가격이 약세를 보였다.
광역
부산 동구
(-2.074%)
범일동 두산위브더제니스하버시티(2040세대)의 5월 입주를 앞두고 인근 전세물량이 증가하고 있으나 이동수요는 거의 없어 물량이 소화되지 못하고 있다. 금주는 초량동의 전세가격이 전반적으로 하락했다.
지방
양산
(-0.52%)
1월부터 사송지구에서 약 2천세대가 넘는 대단지 입주가 이어지면서 전세물량이 증가 추세인데 이사수요가 많지 않고 그나마 신혼부부 위주로 소형 평형을 찾는 수요가 일부 있다. 이번 주에는 물금읍의 준신축 아파트 전세가격이 하락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