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부동산 시장 동향

[매매/전세 증감률] 22년 3월 5주차 (기준일:3/28)

by 월천따박 2022. 4. 2.

[매매가격 상승률]

매매-지역별 시황(2022.3.28 기준)
매매
서울
서초구
(0.07%)
부동산 규제 완화정책에 대한 기대감으로 재건축 단지 위주로 매수 문의가 소폭 증가하고 있다. 전체적인 거래는 주춤하지만 매물은 여전히 귀한 편이라 간간이 신고가 거래 사례가 나타나고 있다. 금주는 대형 평형으로 구성된 주상복합 서초동 현대슈퍼빌과 반포동 래미안퍼스티지 등이 상승세를 보였다.
광진구
(0.06%)
한강변 아파트 매수 문의가 증가해 뚝섬유원지 및 건대입구역 상권과 인접해 있는 자양동 일대 단지들이 소폭 상승 움직임을 보이고 있으며, 그 외 지역은 큰 변동 없이 보합세이다.
경기
이천
(0.72%)
하이닉스가 위치해 일자리가 풍부하고 비규제 지역이라 저가 아파트를 매수하려는 투자수요도 꾸준하다. 전세가율이 높고 경강선 및 평택부발선에 GTX 공약까지 더해져 매매가가 강세이다. 창전동 구도심 상권에 인접한 갈산동, 관고동, 송정동 일대 단지들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인천
동구
(0.12%)
금송구역, 송림1,2구역, 송림3구역 등의 재개발 진행, 도시재생뉴딜사업 등으로 인한 기대심리로 인해 매매가 강세가 이어지고 있다. 재건축·재개발 규제 완화 공약의 영향인지 송림동 삼익 등 노후 아파트들이 상승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광역
대구 달서구
(-0.21%)
입주물량이 많은데다 매수는 없고 매도 호가만 존재하는 거래 절벽 시장이 계속되고 있다. 매도자들은 급매 수준의 가격만 거래가 되자 가격을 낮추고 있으며, 매수자들은 조금 더 지켜보려는 관망세이다.
지방
제천
(0.38%)
매매 거래는 한산한 편이지만 비규제 지역으로 공시지가 1억 이하의 노후 단지들을 찾는 수요가 있어 매매가 강세는 유지하고 있다. 금주는 재건축을 추진 중인 청전동 주공1차가 상승세를 보였다.

[주요지역 - 주간변동률]


[매매가격 주간변동률]

-세부 지역별-




[전세가격 상승률]

전세-지역별 시황(2022.3.28 기준)
전세
서울
서초구
(-0.11%)
신규 물건은 많지 않고 기존 물건 역시 집 상태가 양호해도 임차인들이 쉽게 결정을 내리지 않고 있다. 이번 주는 리모델링을 추진중인 잠원동 한신훼미리, 재건축 추진 중인 신반포(한신2차) 등이 소폭 내림세를 보였다.
은평구
(-0.13%)
전세를 찾는 수요자가 많지 않은데다 증산동 DMC센트럴자이(1388세대) 신규 입주로 전세 물량이 증가하고 있어 가격이 하락세이다. 신축 아파트 입주 물건도 예전과 다르게 찾는 고객이 많이 줄어든 상태이다.
경기
평택
(0.37%)
산업단지의 일자리로 인해 인구 유입이 꾸준한 지역으로 전세 매물 부족 현상이 계속되고 있다. 신규 전세물량이 부족해 전세가와 매매가 동반상승으로 이어지고 있다.
인천
계양구
(0.15%)
서울 강서권에 인접하고 공항철도 및 인천1,2호선을 이용해 서울 접근성이 좋은 편이라 거래가 한산한 편이지만 역세권 단지들 위주로 전세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광역
부산 서구
(0.18%)
동아대학교 캠퍼스와 병원이 있어 전월세 수요가 꾸준한 동대신동과 서대신동 일대 단지들 전세가가 소폭 상승했다. 암남동 힐스테이트이진베이시티(1368세대) 입주를 앞두고 주변 상권이 좋아지고 거주환경이 개선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있다.
지방
강릉
(0.49%)
전세물량이 항상 부족한 지역으로 매매가를 상회하는 금액으로 전세 물건이 나오고 있다. 외부 투자수요로 인해 매매가격이 상승하며 전세가도 오르고 있다.

[전세가격 주간변동률]

-세부 지역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