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금융 투자 수익률 결산

[주간 손익] 23년 4주차 (1/22~1/28) ··· 뭐냐! 상저하고 라며!!!

by 월천따박 2023. 1. 29.

뭐냐! '상저하고' 라며!

다들 경기 침체를 얘기했었는데...

1월 주식시장이 너무 좋다.

 

이게... 늘상 얘기하는 '킹반영' 인건가?

1월 수익률이 좋음에도 불구하고...

최근 주식 강세장을 '데스캣바운스(Dead cat bounce)'라 일축하며, 지금의 반등이 대세 상승으로 이어질 가능성은 매우 적다고 전망하는 전문가들이 대부분이다. 월천따박도 거기엔 동의한다.

그럼 아직 경기 침체는 유효하다는 전제하에...

어느 전문가는 S&P500 지수가 앞으로 -20~30% 추가 하락할 수 있다는 전망을 내놓았다. 그 전망이 맞을 경우 그때 과감히 진입하는 방법도 있겠다... 하지만, 기다리는 조정이 올까도 싶다...ㅎㅎㅎ 어느 장단에 맞춰야 될지...

거두절미하고, 지금 당장은... 보수적인 관점에서 투자를 이어가야 하는 것이 맞지 않을까? 현금 비중은 높여놓았으니, 주식 비중은 지금 수준으로 유지하면서 말이다 ^^; 그래도 최근 단기 상승장을 그냥 멍 때리고 있기는 싫어서 분할매수로 접근하고 있다 ^^; 매우 보수적으로 찔끔찔끔 매수하면서 말이다... ㅋㅋ

보수적은 시장관을 가지고 있음에도 암튼 최근 주식시장 분위기를 보면, 나의 현금 비중이 너무 높은 건 아닐까... 하는 유혹이 생기는 건 어쩔 수 없나 보다....

잠깐의 '베어마켓 랠리'에 현혹되지 말자! 시장이 계속 달리면.... 분명, 2월 FOMC에서 파월이 시장에 찬물을 끼얹을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금 당장은 시장이 날아가고 있으니... ^^; 기분은 좋넹 ㅎㅎㅎ

덕분에 '월천따박'의 주간 수익률도 +1%대로 좋았다.

[23년 1월 4 주간 손익]​

주간 수익률 : +1.17%

주간 수익금 : +2,468,097원​

주간 입출금 : +73,975원​

기말 자산 : 214,242,417원

월천따박



[ 주간 배당금 내역 ]


[ 주간 매매 내역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