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월천 PLAN/자본주의 멘탈

은퇴 후 뭐하고 살까? 노후준비는? 투자자로 사는 삶은 어떨까? ^^;

by 월천따박 2021. 8. 4.

소문으로만 듣던...

"곰표 맥주"를

드디어 마셔봤다^^

곰표 맥주 종류가

2가지라고 들었는데...

위 사진상에 "곰표 맥주"는...

그다지...

내스턀은 아닌 듯^^;

뭔가 좀 약해...

예전에 비해...

요즘 편의점 맥장고에서

국내 수제 맥주 비중이

매우 높아졌다

특히,

편의점에 출시 전...

제주도 여행에서

먼저 마셔봤던

제주맥주^^

얼마 전,

IPO 시장에도 나왔었다

자주 애용하는 맥주라...

관심은 있었으나...

아쉽게 청약은 놓쳤었다...

그런데.... 상장 이후...

주가는 매우 아쉽다 ^^;

그런데...

오늘 편의점에서...

캔 디자인에 끌려...

무심코 집어 든 맥주!

"빅슬라이드IPA"

마시던 중...

캔 상단에...

많이 본 문구^^

"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

수요미식회 소개 이후

종종 찾아갔던

인생 수제맥주집이다^^

그 브루어리의 맥주를

편의점에서 맛 보다니^^

대박!

오래전 꿈이었지만...

은퇴 이후...

수제 맥주 펍 운영이...

꿈이었던

시절도 있었다^^;

꿈이 좀...

많은 편이다..

ㅋㅋㅋ

꿈만 꾸는 게 문제지만^^;

목공도 그중에 하나^^;

그러던 중...

3~4년쯤 전인가...

꿈은 한곳으로 모였다

투자자!

하얀 백발를 해가지고...

옆구리엔 갤탭 끼고^^

(그때까지 삼성이 시가총액 1위 일까? ^^;)

월, 수, 금은

증권사 객장에 않아서

(집에서 혼자 하긴 심심하니까^^)

전광판 보며 아아 한 잔^^

(겨울엔 뜨아^^)

수, 목은

전국 법원에서

입찰 서류봉투에

도장 찍고 싶다^^


지금 바로 은퇴해도...

최근 설문조사에서의

은퇴 후...

평균 생활비

240만 원

최소 생활비

176만 원은

가능하겠지^^;

그런데... 문제는...

요즘이 100세 시대라는 거...

부모 세대의 경우...

셀프 복지로...

다들 힘드시다...

나이 70~80 넘어서도...

인간적인 기본 생활?

아니...

생존하기 위해...

폐지 줍고...

공병 줍고....

리어카 끌고...

그렇게 살기 싫다!

그 나이에...

그럴 필요 없는...

내가 잠을 잘 때도 일을 하는

자산 시스템을 만들 것이다!

더 공고한!

현금흐름 시스템을!

취중...

글쓰기...

주제도 없고....

이도 저도 아니고...

뭐... 늘 그래지만...

ㅎ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