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으로의 초대/평범한 삶... 뭐 그런거...

국민지원금 기준 논란.... 상위 12%라고나 하지 말지...^^;

by 월천따박 2021. 9. 8.

상위 12%는 못 받고...

하위 88%만 받는다는...

국민지원금!

나야 당연...

하위 88%에 속할 줄 알았다...

그런데...

"당신은 국민지원금 대상자가 아닙니다"

라는... 문자를 받았다^^;

내 생활 수준은...

상위 12% 수준은

아닌 것 같은데...

치킨 하나 시켜 먹는 것도...

고민하는 생활 수준이...

상위 12% 라니...

통상...

자신이 상위 12% 라면...

내가 열심히 잘 살아왔구나...

스스로에게 ~

잘했다고, 대견하다고

또닥또닥거릴수 있었을 텐데...

건보료만을 기준으로 하니...

이 사단이 나는구나...

여전히... 예나 지금이나...

유리지갑은 호구다!

인간은...

타인과 나를 비교하며...

타인보다 내가 어떻게 살고 있냐를

비교하며 살아가는...

사회적 동물 아닌가!

회사 직원 중에서도...

집이 3~4채인 사람들은

국민지원금 대상인데...

힘들게 맞벌이하는

막내 직원들은 못 받는다나...

모두가 만족하는 정치도

모두가 만족하는 정책도

없다!

하지만...

이게 똑바로 된 정책인가?

이 정부...

돈 쓰고 욕먹는 거...

참 잘한다...

 

고작 25만원...

없어도 그만이긴 한데... 과연...

평등하고, 공정하고, 정의로운지...

되묻고 싶다

오늘은...

코로나19 백신(화이자)

1차 접종이 있어...

대한민국 의료복지 정책에 감사하며...

하루를 시작했으나... 마음 한구석은....

썩... 기분이 좋지 않다.

자기전에....

D.P.를 보아서 일까?

항상 우리 주변에는...

방관자들이 많다...

나만 아니면 돼~

각자도생을 외치는 나도...

방관자다...

댓글